BLOG
블로그

RFID 라벨 솔루션

2019년 6월 4일 | 전문서비스

페라가모 넥타이 하이온아이티 RFID 라벨 솔루션

값비싼 명품들은 그 값어치만큼이나 아무래도 입출고에서부터 재고관리까지 까다롭게 진행이 되겠지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페라가모는 과연 어떠한 바코드 솔루션을 가지고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페라가모하면 다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유명 브랜드인 것을 다들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요새는 웬만한 집에 넥타이나 벨트 또는 지갑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죠?
여성분들에게는 특히 핸드백이나 가방 그리고 구두처럼 가죽제품이 유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탈리아 가죽 장인이 한 땀 한 땀 소중하게 만들어내는 명품 브랜드 페라가모
이탈리아의 멋쟁이들은 과연 어떠한 바코드 솔루션을 활용 중인지 한번 살펴 보시죠.

 

 

먼저 얼마 전 선물 받은 페라가모 넥타이입니다.
이런 선물은 정말 매일매일 받으면 좋겠습니다. ^^

 

 

 
 

 

먼저 포장부터 보시면 페라가모 특유의 색감을 나타내는 깔끔한 포장이 인상적입니다.

포장을 뜯어보니 근사한 색상의 넥타이가 눈에 띕니다.
자세히 넥타이를 들여다보니 강아지 모양의 패턴이 연속 인쇄되어 독특한 색감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넥타이 뒷면을 보니 우리가 흔히 보는 바코드텍이 눈에 띕니다.
그리고 한가지 주목한 점이 일반적인 바코드 텍 뒤에 뭔가 하나 더 붙어있는 것이 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일반적인 바코드 외에 추가적으로 한가지 더 입체적인 바코드가 붙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안을 들여다보니 RFID를 활용한 RF TAG이 내장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하이온아이티 RFID 라벨이 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RFID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한국말로 쉽게 설명하면 무선전파 자동인식 정도가 되겠습니다.

일반적인 바코드는 Contanct 즉, 스캐너와 바코드 면의 접촉을 통해 그 ID를 인식하는 반면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 스캐너로 ‘삑’하고 제품을 인식)
RFID는 따로 COntact이 없이도 그 ID를 전파를 통해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대형마트 등에서 쇼핑카트를 밀고 지난 가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계산이 완료되는 것 등)

 

 

 

이러한 RFID 라벨 솔루션은 그 기능에 무한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아무래도 더 많은 설치비용과 더불어 그 유지 보수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RFID 라벨 적용에는 저희 하이온아이티 처럼 믿을 수 있는 기술 솔루션 업체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라가모와 같은 명품들은 고객 관리 및 A/S관리 차원에서 더 빠르고 정확한 고객 대응과 더불어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하이온아이티 RFID 라벨을 활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고급 골프웨어 및 다양한 명품 의류 등이 이러한 하이온아이티 RFID 라벨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나 기술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하이온아이티로 연락 또는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어디에나 적용가능한 솔루션 
Solution Everywhere HION IT

Instagram

This error message is only visible to WordPress admins

Error: No posts found.

Make sure this account has posts available on instagram.com.

Contact
Add.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01
한라원앤원타워 A동 1502호
Tel. 02. 2038. 0018
Fax. 02. 2038. 0058
Email. hion@hionit.com
Link

하이온 공식 블로그

하이온 몰

하이온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