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블로그

의류매장 재고관리 모바일 솔루션

2019년 6월 3일 | 전문서비스

의류매장 재고관리 하이온아이티로 고민해결!
안녕하세요. 하이온아이티 입니다.

 
 
 

 

오늘은 의류매장 재고관리 모바일솔루션을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시는 핫한 브랜드 골든구스를 알고 계신지요?
정식명칭은 GGDB 골드구스디럭스브랜드이며, 우리에게는 빈티지스타일의 스니커즈 전문 브랜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니 2000년도에 런칭한 이탈리아 브랜드로 원래는 셔츠를 만드는 브랜드였다고 하네요.

새신발을 마치 오랫동안 신어서 멋스럽게 닳고닳은 신발처럼 빈티지로 만들어 놓은 것이 특징인 골든구스는 새신발도 헌신발같이 만들어 어머님들의 등짝 스매싱을 부르는 브랜드로도 유명합니다.
(혹자는 어머님께서 골든구스 빈티지 신발을 보고 깨끗하게 세탁해놓으셔서 울었다는 슬픈이야기도ㅠㅠ)

모든 빈티지 작업은 수작업으로 이뤄져서 비싸다고 하네요;;;

 

 

 

골든구스는 현재 한국에 정식수입이 되어 국내 유수의 백화점 매장 및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장 핫하다는 골든구스 하남스타필드 매장에 저희 하이온아이티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매장을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역시 골든구스는 럭셔리한 브랜드이미지와 컨셉에 걸맞게
매장 재고관리 및 고객대응을 모바일을 통해서 아주 근사하고 세련되게 차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것은 바로 아이팟과 아이패드를 통해서 이를 구현했다는 점 인데요.
고급짐의 끝판을 보여주는 골든구스의 재고관리 어떻게 하고있는지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신발 및 의류에 부착된 바코드라벨
 
 
의류매장에서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바로 실시간 재고관리 입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들 그리고 스 스타일에 맞게 다른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재고파악과 실사는 피할수 없는 숙제입니다.
매장과 창고의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그자리에서 바로 제공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이러한 모든 고민을 의류매장 재고관리 하이온아이티로 고민해결!
왜 멋있는 것은 항상 더 비싼 것일 까지요? 왜 고급진 것은 항상 더 희소성이 있을까요?
 

 

 

▲아이팟을 통해 신발박스 바코드 스캐닝

 

많은 분들이 아이폰과 애플에 열광하는 이유는 아마도 브랜드이미지의 상징성과 더불어 애플자체에서 느껴지는 차별성과 아우라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매장내에 재고관리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본사 및 물류창고에서 제품이 지점에 입고가 되면 발송리스트와 실물(제품)을 맞춰보는 검품이 이뤄집니다.
해당 물품이 리스트와 동일하게 잘 들어왔는지를 확인하고 아울러 매장창고 및 매장에 디스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게 됩니다.

제품을 일일히 수기로 확인하고 매치를 시킨다고하면 입고처리 작업은 무척 고되고 어려운 일이 될 것입니다.

 

 

 
 
▲아이팟 일체형 스캐너 및 케이스 뒷면
 
 
하지만 모바일 솔루션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하여 제품의 ID를 인식하고 해당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 및 처리가 가능해집니다.
간단한 바코드 스캔만으로 해당제품의 스펙 및 재고정보까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골든구스에서는 럭셔리 글로벌 브랜드답게 아이팟과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모바일 실시간 재고관리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팟 재고관리 프로그램 화면
 
 
골든구스 하남 스타필드 매장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2층 에스컬레이터 바로 옆에 좋은 자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듯 하네요. ^^

 

 

 

▲골든구스 하남스타필드 매장위치

매장위치 링크 참고 https://www.starfield.co.kr/hanam/tenant/tenantDetail/TN201608091951382553.do

 

어디에나 적용가능한 솔루션 
Solution Everywhere HION IT

Instagram

This error message is only visible to WordPress admins

Error: No posts found.

Make sure this account has posts available on instagram.com.

Contact
Add.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01
한라원앤원타워 A동 1502호
Tel. 02. 2038. 0018
Fax. 02. 2038. 0058
Email. hion@hionit.com
Link

하이온 공식 블로그

하이온 몰

하이온 유튜브